시흥매화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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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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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시흥매화초등학교(이하 "학교"라 한다)가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교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학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교에서 선정한 사람
  5. 해지 : 학교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교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학교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교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학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학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학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9 조 (학교의 의무)

  1.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각급 학교에서 학생지도 상의 목적에 의하여 학교장의 요청이 있을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학교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학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학교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교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학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